VISION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38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39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서부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하여 영과 진리로 예배하며, 사람을 사랑하여 영혼 구원하여 제자를 삼고, 성령의 풍성한 교제를 누리며,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키게 하며, 하나님께 받은 사람으로 이웃을 섬기는 한 가족 공동체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계명과 구약 성경을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으로 요약하셨습니다.
신약 성경도 이것을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위로는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키고, 옆으로는 이웃과의 관계를 회복시켰습니다.
성경은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의 길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구원의 은혜를 받은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그 길을 보여줍니다 (딤후3:15~17).
그러므로 성경의 요약이라고 할 수 있는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은 모든 성도, 모든 교회의 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부교회는 하나님께 받은 사랑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람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는 교회입니다.
풍성한 예배를 통해 이루어 갑니다.
예배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면 하나님의 사랑의 풍성함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아는 만큼 하나님의 사랑을 닮아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령 충만한 예배, 감동과 은혜가 있는 예배, 하나님의 임재 속에 헌신과 결단이 있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가십니다.
건강한 소그룹을 통해 이루어 갑니다.
풍성한 예배는 성도들의 영적 삶을 윤택하게 합니다.
하지만, 대그룹 모임만으로는 삶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의 비전 실천사항들이 성도들의 개개인의 삶 속에 잘 적용되기 위해서 건강한 소그룹 모임이 필수적입니다.
건강한 소그룹 모임 안에서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고, 서로의 문제를 위해 뜨겁게 기도해 주고, 하나님의 위로와 소망을 전하며,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하는 건강한 나눔이 있을 때에 우리의 신앙은 함께 자라갈 수 있습니다.
삶의 훈련을 통해 이루어 갑니다.
우리가 드려야 할 진정한 영적 예배는 삶의 예배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삶과 인격속에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서부교회는 지식을 쌓아가는 훈련을 지양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삶 속에 이루어지고, 실천되는 삶과 인격의 훈련을 지향합니다.
매주 설교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며 삶 속에 적용하고, 소그룹 훈련을 통해서 삶과 인격의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때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을 비전을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세가지 축이 균형잡힌 모습으로 잘 돌아가도록 윤활유 역할을 하는 것이 목회자의 리더십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심같이 섬기는 리더십, 자기 희생의 리더십으로 온 교회가 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의 비전을 이루어 갈 있도록 섬기는 것이 비전을 이루어가는 윤활유 역할을 합니다.